뉴스
2015년 12월 23일 12시 17분 KST

어느 스타워즈 광팬이 예상한 ‘깨어난 포스' 이후의 이야기(스포일러 주의)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스포일러가 아주 많습니다. 아직 관람을 하지 않았다면, 읽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영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이 시리즈의 오랜 팬들에게는 분명 즐거움을 주었다. 하지만 앞으로 개봉할 에피소드 8, 9에 대한 더 많은 궁금증을 낳았다. 이미 ‘스타워즈’의 역사와 세계관을 섭렵한 팬들은 각자 자신의 예상을 털어놓는 중이다. 그리고 브라질에 사는 어느 광팬 또한 나름대로 ‘깨어난 포스’를 분석하고 이후의 이야기를 예상했다. 꽤 그럴듯하게!

lucas

12월 22일, ’버즈피드’는 브라질의 블로거인 ‘Letícia Piroutek’이 자신의 텀블러에 적은 이야기를 소개했다. 23살의 여성인 그는 ‘스타워즈’의 광팬인 자신의 아버지인 지미(Jimmy)가 해준 이야기를 옮겼다고 전했다. 그가 분석한 부분은 ‘깨어난 포스’의 악역인 카일로 렌은 대체 누구이며, 그의 목표는 무엇인지에 관한 것이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카일로 렌은 스노크를 죽이기 위해 다크 사이드의 편에 섰다.

‘스노크’는 다크 사이드의 슈프림 리더인 캐릭터다. 영화 속에서는 배우 앤디 서키스가 연기한 디지털 캐릭터로 모습을 드러낸다. 지미는 “카일로 렌은 라이트 사이드를 돕기 위해 다크 사이드에 들어간 것”이라며 “그 이유는 스노크를 죽이려는 것 밖에 없다”고 예상했다.

“카일로 렌이 스스로 갈등을 느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또한 그가 다크 사이드보다 라이트 사이드의 유혹을 더 많이 느끼는 이유이기도 하다.”

“카일로 렌은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다크 사이드에 유혹되기 전에 하려고 했던 걸 자신이 끝내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카일로 렌이 종종 다스 베이더의 헬멧과 이야기를 하는 이유다.” (영화 속에서 카일로 렌은 다스 베이더의 헬멧을 보며 그가 못 이룬 위업을 이루도록 힘을 달라고 말한다.)

dath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다크 사이드에 속할 수 밖에 없었던 건, 죽음을 앞둔 파드메를 다스 시디어스가 살릴 수 있다고 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는 파드메에게 자신의 선택이 은하계의 평화를 위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lucas

"We don't have to run away anymore! I have brought peace to the Republic. I am more powerful than the Chancellor. I...I can overthrow him! And together, you and I can rule the galaxy...make things the way we want them to be!

우린 더이상 도망가지 않아도 돼! 내가 공화국에 평화를 가져왔어. 난 의장보다도 강해. 난...난 그를 넘어설 수 있어. 그리고 우리 둘이서 함께 은하계를 지배할 수 있어...우리가 꿈꾸어 온 것을 이루는 거야!"

그리고 지미는 한솔로와 카일로렌이 만나는 장면도 이 맥락에서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깨어난 포스’에서 카일로 렌은 한 솔로와 레아가 낳은 아들이라는 사실이 드러난다. 카일로 렌이 소속한 퍼스트 오더의 근거지인 스타킬러에 잠입한 한 솔로는 그곳에서 카일로 렌을 만난다. 그리고....(여기서 부터는 정말 중요한 스포일러이니 더 주의할 것)

한 솔로는 카일로 렌의 라이트 세이버에 찔린 후, 바닥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으로 떨어진다. (죽은 걸까? 살아있을까?)

lucas

지미는 이 장면에서 한 솔로와 카일로 렌의 대화가 매우 많은 함의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했다. 이전 장면에서 스노크는 이미 카일로 렌을 시험하기 위해 한 솔로를 처치하라는 식의 임무를 내린다. 카일로 렌으로서는 한솔로를 죽여 시험을 통과해야만 자신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상황. 그리고 한솔로와의 대화에서 그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고백하려고 했다는 것이다. 카일로는 한 솔로에게 “날 도와줄 수 있어요?”라고 말하고, 이에 한 솔로는 “너가 필요한 것이면 무엇이든”이라고 답한다. 지미는 이때 “카일로 렌이 요청한 것은 바로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한 솔로의 죽음이었다"고 설명했다.

지미는 “카일로 렌이 스노크를 죽이기 위해 다크 사이드에 일부러 편입한 것이라고 생각할 때, 그가 레이에게 관심을 갖는 이유도 설명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카일로 렌은 시스가 되기 위해 제다이와 힘을 합칠 수 있다!”

star

‘스타워즈’ 안에서 포스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함께 갖고 있는 힘이다. 그리고 스노크를 제거할 수 있을 만큼 강해지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 속성이 합쳐져야만 한다. 즉 카일로 렌은 제다이와 연합한 시스가 되고자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지미는 이렇게 정리했다.

“결국 레이와 카일로, 루크, 레아, 핀, 그리고 포는 함께 스노크를 제거하고 포스의 균형을 가져올 것이다!”

꽤 그럴싸하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