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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22일 15시 08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3월 06일 10시 21분 KST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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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게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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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조선에 따르면, 아래의 음식 8가지가 좋다.

1. 고등어: 중금속이 우리 몸에 쌓이는 걸 막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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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미나리: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주며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준다.

3. 미역 등 해조류: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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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늘: 항염증 작용을 해, 기관지의 염증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5. 녹차: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탄닌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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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기침을 삭이는 데 좋고, 미세먼지 속 세균이 활성화되지 못하게 막아준다.

7. 브로콜리: 체내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줄기째 먹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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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루테올린이 들어있어 가래나 기침을 줄여준다.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감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잡는 데 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