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2월 17일 07시 3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2월 17일 08시 37분 KST

스포츠의 신들이 서로 닮았다는 걸 증명하는 영상

Gettyimages Korea

뭐든지 최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비슷한 구석이 있다고들 한다. 그러나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와 농구계의 별 스테판 커리의 스타일이 이렇게까지 비슷할 줄은 몰랐다.

아래 영상은 '버즈피드 스포츠팀'이 두 사람의 비슷한 경기 영상을 매시업 한 것이다.

Leo Messi & Steph Curry Mash-Up

We made a mash-up of Leo Messi and Stephen Curry to see how similar the two superstar athletes really are.

Posted by BuzzFeed Sports on Monday, December 14, 2015

스티븐 커리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골 감각이 메시의 골 감각과 닮았으며 평상시 그의 경기를 챙겨 본다'고 털어놓은 바 있으며 메시에게 자신의 저지를 보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 메시가 스테판 커리의 저지를 들고 있는 이유(영상)

한편 스테판 커리(Wardell Stephen Curry II)의 한국어 표기는 그가 원하는 발음을 최대한 존중한 것이다.'Stephen'은 보통 '스티븐'으로 발음하고 표기하지만 커리는 자신의 이름이 'Steffen'으로 발음되길 원했다고 한다. 미국에서도 커리의 이름을 어떻게 발음하느냐로 질문을 던지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커리'를 입력하면 한국어 맞춤법 사전에서는 자꾸 '카레'로 바꾸라고 잔소리를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