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2월 08일 09시 19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2월 08일 09시 25분 KST

타임지 2015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8명 공개

타임지가 8일, 2015년 한해 동안 가장 영향력 있었던 인물을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8인의 목록을 공개했다. 후보자들의 이름과 선정 이유는 다음과 같다. 순서는 순위와 관계 없다.


trump

1. 도널드 트럼프: 포퓰리즘적인 수사를 동원한 연설로 공화당 지지도 1위 후보가 된 인물.

black lives matter

2. '블랙 라이브즈 매터(Black Lives Matter)' 활동가들: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특히 경찰로부터 당하는 불평등한 처사에 대해 항거함.

merkel

3. 앙겔라 메르켈: 유로존, 유럽 유입 난민 등 올해의 뉴스의 중심에 서있던 인물.

caitlyn jenner

4. 케이틀린 제너: 트랜스젠더 여성으로 커밍아웃하며 LGBT커뮤니티를 위해 성정체성과 성평등에 관한 논의를 활성화했다.

케이틀린 제너의 감동적인 수상 소감 "우리는 모두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travis kalanick

5. 트래비스 캘러닉: 가치 평가 7백억 달러 기업 우버의 CEO. 공유 경제의 단점으로 비판도 받았다.

albaghdadi

6.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IS의 리더. 이라크, 시리아에서 많은 이들이 IS에 가담했으며 튀니지 튀니스와 프랑스 파리에서의 테러를 주도했다.

putin

7.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행동으로 서구권이 제재를 가하자 이에 반발했으며, IS와의 전쟁에도 관여했다.

hassan rouhani

8. 하산 루하니: 이란 대통령. 경제 제재를 가하는 서구권과의 핵협정을 맺었다.


이외에 최종 후보 이전에 발표했던 최초 후보 59명(링크)에는 작가 JK롤링, 세레나 윌리엄스, 마크 저커버그, 테일러 스위프트, 시 진핑, 엘론 머스크, 재닛 옐런, 말랄라 유세프자이 등이 포함돼 있었다.

최종 후보 8인에 관한 원문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