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1월 17일 12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1월 17일 12시 58분 KST

옥스포드 사전이 '올해의 단어'로 이모티콘을 골랐다

ASSOCIATED PRESS
These Hawaii fans hold their emoji character mask in celebration of Halloween before the start of an NCAA college football game between Air Force and Hawaii, Saturday, Oct. 31, 2015, in Honolulu. (AP Photo/Eugene Tanner)

'옥스포드 사전'이 '올해의 단어'를 발표했다. 지난 발표들(2014년의 단어는 'Vape'였다)과는 달리 2015년의 단어는 단어가 아니다. 심지어 문자도 아니다. 심지어 그 자체로는 영어도 아니다. 언론 노출을 그렇게도 갈망하는 이 사전으로서도 굉장히 이례적이다. 이들은 '기쁨의 눈물' 이모티콘을 골랐다. 바로 이것이다.

😂

이모티콘을 올해의 단어로 발표하면서 옥스포드 사전의 회장인 캐스퍼 그래스홀은 이렇게 썼다.

"우리는 지금 전통적인 알파벳 문자가 시각에 초점을 맞춘 21세기 속사포 같은 커뮤니케인션 풍토 속에서 생존을 위해 투쟁하는 현장을 목도하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같은 픽토그래픽(상형문자)이 그런 차이를 메우기 위해 끼어드는 건 놀라운 게 아닙니다. 이는 유연하고, 즉각적이며 아름다운 형태로 어조를 전달합니다."

에픽타임즈에 의하면 이 이모티콘은 '다크 웹'(Dark Web, 제한된 웹)과 '온 플릭'(On Fleek, 스타일이 좋은)을 물리치고 2015년의 왕좌를 차지했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Oxford Dictionary's Word Of The Year Is An Emoji'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B(첫 글자 크게 학기)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