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1월 17일 06시 3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1월 19일 07시 02분 KST

어나니머스, 수천 개의 IS 계정을 해킹하고 명단을 공개하다

국제 해킹 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지난 금요일 129명의 사망자를 낸 파리 테러의 주범 이슬람국가(IS)에 대해 전쟁을 선포했다.

어나니머스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동영상을 올리고 다음과 같이 전했다.

"전 세계의 어나니머스가 당신들을 추적할 것이다. 우리는 당신들을 찾을 것이고, 그냥 돌려보내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라. 당신들에 대적해 사상 가장 큰 공격을 시작할 것이다."

anonymous

해당 동영상은 지난 금요일 올라왔으나, 삭제되었으며 몇 시간 전 다시 인터넷에 업로드됐다.

초기 몇몇 매체에 따르면 동영상에서는 어나니머스를 상징하는 '가이 포크스' 가면을 멤버가 프랑스어로 입장을 전했다고 한다. 현재는 영어로 된 동영상만 올라온 상태다.

위 동영상에서 어나니머스 멤버는 이렇게 말을 잇는다. "엄청난 사이버 공격을 기대하라. 전쟁은 선포되었다. 준비하라."

"프랑스인들은 당신들보다 더 강하고, 잔인한 비극을 통해 더욱 강해질 것이다."

또한 11월 16일, 어나니머스는 3천 개가 넘는 IS의 트위터 계정을 다운시켰다고 전했다.

이달 초 어나니머스는 텍스트 파일 공유사이트 페이스트빈(Pastebin)에 백인 우월주의 과격단체인 KKK(쿠클럭스클랜) 멤버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는 IS의 계정을 공개했다. 어나니머스는 계정 목록 위에 다음과 같이 적었다.

"우리는 어나니머스다.

우리는 용서하지 않는다.

우리는 잊지 않는다.

우리의 행동을 각오하라!

당신의 즐거움을 위해 IS의 수많은 트위터 계정을 공개한다. 나마스테."

아래는 페이스트빈에서 캡쳐한 IS 계정의 목록이다.

isis accounts

파리 테러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Anonymous Declares War On ISIS Following Paris Massacr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