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1월 09일 06시 3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1월 09일 06시 34분 KST

브리트니 스피어스 히트곡 '...Baby One More Time'의 가사에 담긴 진짜 의미가 드디어 밝혀졌다

youtube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메가 히트곡 '...Baby One More Time'의 가사는 영어권 청취자들에게 약간의 불안감을 줬을지도 모른다.

그 노래에서 브리트니는 'Hit me, baby, one more time'이라고 반복해서 노래한다. 그녀가 육체적으로 정말 맞거나 SM적인 쾌락을 원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은 모호하게나마 알 수 있지만, 대체 Hit me가 무슨 뜻인지는 명확하지가 않았다.

그로부터 17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마침내 해답을 얻어냈다. 존 시어브룩이 펴낸 새로운 책 The Song Machine 덕분이다.

원래 이 노래는 스웨덴 출신의 작곡가인 맥스 마틴과 스웨디시-모로칸 작곡가인 래미 야쿱이 스웨덴 스톡홀름의 유명한 셰리온 스튜디오에서 90년대에 만들었다. 시어브룩에 따르면 맥스 마틴과 동료 데니즈 팝은 새롭고, 젊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함께 작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맥스 마틴은 남자 친구와 헤어진 소녀에 대한 가사를 노래에 입혀서 'Hit Me Baby (One More Time)'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이 곡에 참여한 스웨덴 작곡가들은 'hit'이 연락하라는 의미의 'call'을 뜻하는 새로운 미국 십대들의 속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제목의 의미는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다시 한번 연락을 해달라고 부탁하는 외로운 소녀의 마음을 표현한 것이었다.

하지만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레이블이었던 자이브 레코드는 스웨덴 작곡가들이 붙인 이 제목에 확신이 가지 않아 'Hit Me'를 없애고 '...Baby One More Time'이라는 제목으로 고친 것이다.

그러니, 미스터리는 드디어 풀렸다!

또한 시어브룩은 맥스 마틴이 원래 이 노래를 R&B 그룹 TLC에게 줬으나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TLC의 T-Boz는 거절한 이유를 이렇게 설명한 바 있다. "당시 저는 이랬죠. 노래는 좋은데 대체 'Hit(때리다)'가 뭐야? 내가 '자기 한 번만 더 때려줘'라고 노래해야한다고? 절대 안돼!". 스웨덴 팝스타인 로빈 역시 이 노래를 거절했다.

그러나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맥스 마틴을 만났을 때 "머틀리 크루 멤버 같은 인상이었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노래를 부르기로 결정했다. 그 이후는 역사다!

허핑턴포스트US의 We Finally Know What 'Hit Me, Baby, One More Time' Is Supposed To Mea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