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1월 03일 11시 0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1월 03일 11시 06분 KST

'카카오택시 블랙' 오늘부터 운행 시작한다(영상)

youtube/kakao talk

카카오의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인 '카카오택시 블랙'이 3일 서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과 (주)하이엔, 카카오가 협력해 벤츠 E클래스 등 3천cc급 고급차량 약 100대와 고급택시 전문기사 교육을 수료한 200여명의 기사로 운행한다.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부착물 등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차량 외부에는 택시 표시 설비 등이 설치되지 않는다.

서울서 운행 시작한 '카카오택시 블랙'카카오택시 블랙 호출은 업데이트한 카카오택시 애플리케이션 2.0 버전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택시 종류로 '블랙'을 선택하면 된다.

기본 요금은 8천원이며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 건에 한해 카카오페이 자동결제를 이용한다.

최초 이용시 카카오택시 블랙 결제에 쓸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두면 다음부터는 택시 하차 시 요금을 자동 청구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이용 가능한 카드사와 결제 수단을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기사가 승객과 통화할 때 일회용 안심번호를 사용하고 승객이 카카오톡 친구에게 탑승 정보를 담은 안심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은 일반 카카오택시와 동일하다.

카카오는 이달 30일까지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선착순 3만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