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1월 03일 10시 36분 KST

당신이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해선 안 되는 이유

gettyimagesbank

만약 당신이 이제까지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했었다면, 감자의 '진짜 맛'을 놓쳤을 지도 모른다.

3

많은 사람들이 장을 보고 나서 집에 오면 냉장고에 식재료를 집어 넣는다. 그렇지 않으면 상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과 마찬가지로, 냉장고는 감자와 양파를 보관하기에 적절한 장소가 아니다.

미국 감자 위원회(United States Potato Board)에 따르면 약 7℃ 이하의 온도에서 감자를 보관하면 감자의 탄수화물이 당으로 바뀌는데, 이는 감자가 원래 맛보다 이상하게 달아질 뿐만 아니라 변색된다고 한다. 보통 냉장고의 온도는 7℃ 를 넘지 않으므로, 감자에는 적절하지 않은 저장소인 것이다.

이제부터는 냉장고 대신 종이봉투, 혹은 구멍이 뚫린 비닐봉지에 담아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자. 비닐봉지에 구멍을 뚫지 않으면 감자가 썩으니 꼭 구멍을 뚫자. 그리고 감자를 보관하기 전에는 절대 씻지 말아야 한다. 감자가 축축해지면 또한 상하기가 쉬워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감자를 요리하기 전에 씻는 것이 좋다. 감자는 제대로 보관하면 2-3개월은 거뜬하다고 한다.

[관련기사]

- 당신이 완전히 잘못 보관하고 있는 음식 14

- 냉장고에 빵을 절대로, 절대로 보관하면 안 되는 이유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Here's Why You Should NEVER Refrigerate Your Potatoes

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