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28일 08시 1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28일 08시 21분 KST

[화보] NBA 시카고 불스 개막전에 나타난 오바마 (동영상)

열성 농구팬으로 알려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열린 미 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시즌 개막전을 관람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낮 시카고에 도착, 국제경찰청장협회(IACP) 연례총회에서 연설하고 민주당 상원선거위원회와 민주당 전국위원회가 각각 주최하는 자금 모금 행사에 참석한 뒤 유나이티드센터로 향했다.

USA투데이 스포츠 전문기자 제프 질기트는 트위터를 통해 "오바마 대통령이 1쿼터 2분40초를 남긴 시간에 경기장에 도착해 코트사이드 좌석에 앉았다"고 전했다.

시카고 불스 구단도 곧 "웰컴, 미스터 프레지던트!"라는 트윗과 함께 오바마 대통령이 관중석 맨 앞줄에 앉아 경기를 관람하는 사진을 올렸다.

Photo gallery오바마, 시카고 불스 See Gallery


관중들은 오바마 대통령의 모습을 사진기에 담아 소셜관계망서비스(SNS)에 앞다퉈 올리면서 반가운 마음을 표현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오랜 단짝 친구이자 오바마 재단 이사장인 시카고 부동산 거부 마티 네스빗과 나란히 앉아 불스를 응원했다.

그는 다른 팬들처럼 불스가 득점하면 박수를 치면서 환호했고, 슈팅에 실패하면 두 손을 저으며 아쉬워했다.

오바마는 2쿼터 도중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프레드 호이버그 감독을 새 사령탑으로 맞은 불스의 이번 시즌에 대해 "전망이 매우 밝다"고 낙관했다.

President Obama Interviewed at Bulls Game - NBA

이날 경기에는 최근 얼굴 부상으로 수술을 받고 개막전 출전이 불투명했던 불스 포인트가드 데릭 로즈가 선발 출장했다.

로즈는 지난 2011년 오바마 대통령의 재선 자금 모금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초대되는 등 대통령과 친분을 갖고 있다.

캐벌리어스의 간판스타 르브론 제임스도 이날 경기 시작에 앞서 오바마 대통령이 개막전 관람을 올 수 있다는 소문이 돌자 "무척 영광스러울 것"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시카고 WGN뉴스는 오바마 대통령이 불스 팬인 동시에 제임스의 팬이라고 전했다.

불스는 이날 경기에서 캐벌리어스를 97 대 95로 꺾고 승리했다.



LeBron 'honored' to play in front of President Obama - FOX Sports Ohio

Kevin Love on playing in front of President Obama - FOX Sports Ohio

Photo gallery오바마, 시카고 불스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