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26일 08시 29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26일 08시 30분 KST

‘미생 시즌 2' , 11월부터 다음 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 시즌2로 돌아온다.

‘카카오 그룹’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연재를 시작하는 날짜는 11월 10일이다. 다음 웹툰과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 ‘카카오 그룹’ 측은 “‘미생 시즌2’에서 주인공들의 독립, 결혼 등 사회생활 중 부딪히는 현실적인 문제를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yoon

tvN 드라마 ‘미생’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후, 윤태호 작가는 여러 인터뷰에서 ‘미생 시즌2’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한 바 있다. 지난 10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드라마와는 무관하게 시즌 1의 톤을 지켜내면서 이어갈 것”이라며 “시즌1이 직장생활에 대한 추상적이고 사색적인 고민을 했다면 시즌2에서는 좀 더 디테일로 들어간다”고 말한 바 있다. (‘뉴시스’ 인터뷰 보기)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는 회사의 경영 문제를 다룰 것이다. 중소기업이 돈을 어떻게 벌어 어떻게 쓰는지를 재무제표로 볼 것이다. 2부는 그 돈을 벌게 해주는 일에 관한 것이다. 일이 어떻게 기획돼 어떤 과정을 통해 성사되는지 그 과정이 해외출장을 통해 다뤄진다. 3부는 연애가 아닌 결혼에 관한 고민을 다룰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 그룹은 ‘미생 시즌2’ 연재와 함께 여러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이벤트에 관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