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19일 11시 1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19일 11시 12분 KST

백화점 고객 갑질 동영상 논란, 스와로브스키가 법적 내용 검토 중이다

default

백화점 고객의 '갑질' 동영상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스와로브스키는 19일 법무법인과 법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와로브스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고객이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차원에서 대응할 예정"이라면서 "법적 조치를 위해 현재 법무법인과 함께 모든 사실관계에 관해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무릎을 꿇고 고객의 훈계를 들은 해당 점원들의 입장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보도자료의 내용으로 볼 때 일단 스와로브스키는 고객이 먼저 법적 대응을 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점원들은 지난 17일부터 휴가를 낸 상태이며 앞으로 일주일 정도 출근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스와로브스키는 "해당 점원들이 현재 많은 심리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지난 16일 오후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스와로브스키 매장에서는 여성고객이 무상수리 요구에 대한 응대에 불만을 품고, 무릎을 꿇은 여성 점원 두명을 향해 훈계조로 다그치는 일이 일어났다. 이 장면은 다른 고객에 의해 동영상으로 찍혀 유튜브 등 온라인에 유포돼 갑질 논란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