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15일 13시 5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15일 13시 53분 KST

스타벅스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기부한 것(사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15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휘호는 김구선생이 1948년에 쓴 '존심양성'(存心養性)으로 '좋은 마음을 그대로 지키고 간직하여 하늘이 주신 성품을 키워나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휘호는 스타벅스의 기부를 기념해 덕수궁 중명전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default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왼쪽)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광복절인 지난 8월 15일 전국 800여 매장에서 광복절을 주제로 한 머그컵, 텀블러, 카드를 판매하고 개당 700원씩의 적립금을 모아 개인이 소장하고 있던 휘호를 구입했다.

스타벅스는 이날 중명전 행사에서 5천원 이상 기부하는 방문객에게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텀블러를 주고 수익금 전액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추가로 기부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지켜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의 이사장은 "우리 문화유산을 함께 가꾸고 앞으로 더욱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자는 역사적 소명에 스타벅스가 앞장섰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한문화재 한지킴이' 협약을 맺고 매년 봄, 가을 덕수궁에서 강연 문화행사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