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13일 11시 46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13일 11시 46분 KST

향이 더 오래가는 향수 보관법 4

Alamy

향수도 ‘상할’ 수 있다. 색이 변하거나 불쾌한 향이 나는 것이 향수가 안 좋아졌다는 두 가지 징후인데, 제대로 보관만 하면 더 오래 두고 쓸 수 있다.

우리는 드롬 프래그런스의 향수 제조자 잰 포켄브록과 캐롤라인 이바니카에게 향수를 제대로 보관하는 법을 물었다. 당신의 집에서 향수를 보관하기 가장 좋은 곳이 어디인지(힌트: 부엌에 있다) 등을 아래에서 알아보자.

perfume

향수는 늘 시원하고 어두운 곳에 두라. 포켄브록은 열과 습기에 노출되면 향이 바뀌고 정유와 같은 향수 성분의 물리적 성질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바니카는 화장실은 향수 보관에 좋은 곳이 아니라고 한다. 냉장고나 너무 어둡거나 뜨겁지 않은(5도 정도) 캐비닛 안이 이상적이다.

뚜껑을 열어놓거나 너무 자주 열지 말라. 이건 아주 중요한데, 포켄브록은 향수가 공기에 노출되면 산화되고 기분 나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한다.

향수가 원래 담겨 있던 병을 써라. 예쁜 새 디캔터에 옮겨 담아 쓰고 싶을 수 있지만, 절대 그러면 안 된다. 이바니카는 향수를 옮겨 담을 때 공기에 노출되어 향이 상할 수 있다고 한다.

향수의 색깔이나 향이 이상하게 변하지 않았는지 살펴라. 일반적으로 향수는 오래 되면 색이 짙어지거나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이바니카는 말한다. 포켄브록은 자신들의 조언을 따르면 향수를 2~3년 동안 쓸 수 있을 거라고 한다. 포켄브록은 3가지 주요 향수들의 수명에 대한 아래와 같은 조언을 전한다.

시트러스 향에는 민감한 시트러스 오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안 좋아질 가능성이 더 높다. 오리엔탈 프래그런스는 일반적으로 더 오래 가지만 바닐라와 같은 달콤한 노트 때문에 색이 변할 수 있다. 시프레, 꽃, 나무 프래그런스는 비교적 강하다.

허핑턴포스트US의 How To Store Perfume To Make Your Fragrance Last Long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PRESENTED BY 여성가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