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11일 09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11일 09시 58분 KST

오바마, 대통령 출마를 선언한 카니예 웨스트에게 조언하다(동영상)

지난 토요일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래퍼 카니예 웨스트에게 대통령 당선에 대한 조언을 했다.

최근 카니예 웨스트는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것이라 선언한 바 있다. 오바마는 공화당이 새로운 의장을 찾지 못한 것을 암시하며, 그 자리에 카니예를 후보로 제안했다. 이는 상대 당인 공화당이 하원의장 경선을 두고 혼란에 빠진 상황을 암시하는 대목이었다.

"카니예가 하원 의장에 출마할 생각이라는 것 들어보셨을 겁니다. 매우 이상한 일인데요." 오바마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기금마련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카니예가 미국 대통령(POTUS)을 진지하게 생각할 때를 대비해서요. 혹은 카니예 식으로 말하자면, '피지(Peezy)' 죠. 그에게 해줄 조언이 몇 가지 있습니다." (카니예의 애칭 'Yeezy'에 정치(politics)를 합친 말)

첫 번째로, 오바마는 "자신이 리얼리티쇼 TV쇼에 나온 것처럼 행동하는 이상한 사람들을 상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리얼리티쇼 '4차원 가족 카다시안 따라잡기'는 웨스트의 부인 킴 카다시안을 유명하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ABC뉴스는 이를 리얼리티쇼 '어프렌티스' 진행자로 유명한 공화당 대선주자 도널드 트럼프를 겨냥한 것일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두 번째로, 오바마는 "카니예가 '아름답고 어두운 뒤틀린 환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 정치에서는 그런 말을 하면 안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의석을 잃었어요."라고 말했다. 여기에서 '아름답고 어두운 뒤틀린 환상'은 카니예 웨스트의 2010년 앨범 '마이 뷰티풀 다크 트위스티드 판타지'(My Beautiful Dark Twisted Fantasy) 제목을 차용한 것이다.

세 번째. "이 나라가 시카고 남부 출신의, 웃긴 이름의 흑인(카니예와 오바마의 고향은 시카고)을 대통령으로 뽑을 거로 생각하세요?"라고 오바마는 물었다. 그리고 "미친 거죠(That's cray)"라고 농담을 던졌다.

[관련기사]

- 카니예 웨스트,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하다(동영상)

- 11장의 사진으로 짐작해 본 '카니예 웨스트가 대통령이 된다면'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Obama Gives Kanye West Some Advice About Getting Into Politic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