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02일 11시 0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02일 12시 33분 KST

돈을 버는 포토샵의 기술은 이런 것이다(사진)

포토샵은 정말 위대한 도구다. 보정된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무엇이 진실인지 아닌지 분간하기가 힘들 정도다.

그래서인지 포토샵은 잡지, 광고 등에서 제품을 더욱 매력적이게 보이도록 만드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정교한 포토샵 기술은 실제가 아닌 걸 실제인것처럼 보이게 해, 여러모로 비난을 사고 있다. 특히 '만들어진 아름다움'은 젊은 소녀들에게 비현실적인 미의 기준을 정립하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어샷 게보르키얀은 러시아 칼리닌그라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 겸 보정가다. 사진가라는 직업 때문에 게보르키얀은 사진을 조작하는 데 아주 능숙하다. 그래서 그는 작업과정에서 어떻게 이미지들이 변하는지를 애니메이션 연작으로 만들었다.

그 결과는 정말 놀랍다. 한 예로, 어두운 차고에서 찍은 스튜디오 사진이 화창한 야외 배경으로 바뀐다. 게보르키얀은 바위 위에 앉아 있는 젊은 여성을 고혹적인 인어공주로 바꾸기도 했다. (게보르키얀의 작업을 더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그의 작품이 시사하는 것? 우리가 보는 광고 이미지, 잡지 표지는 포토샵 기술 중 극히 일부라는 것!

Photo gallery photo See Gallery

페이스북 팔로우하기 |
트위터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These Transforming Images Prove The Power Of Photosho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