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10월 02일 07시 09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10월 02일 07시 11분 KST

M.C 에셔의 미발표 작품이 공개됐다(사진)

m c escher

네덜란드 출신 작가 M.C 에셔의 작품들은 사후 43년이 지난 지금도 무한 반복되는 패턴과, 수학과 예술이 교차하는 작품 세계로 사랑받고 있다. 그런데 지난 8월 네덜란드의 에셔 박물관이 1924년 그려졌으나 잊혀진 에셔의 스케치가 발견됐다고 발표했다.

제목이 없는 이 귀한 작품을 소유하고 있던 것은 에셔의 가족이지만, 이 그림이 그려진 장소는 분명치 않았다. 그런데 큐레이터 미키 필러 덕분에 이 미공개 작품이 공개됐고, 덕분에 에셔가 어디를 그린 건지가 밝혀졌다. 에셔가 그린 것은 이탈리아 수도 로마에서 약 20km 북동쪽의 도시 몬테첼리오였다.

1924년 3월 에셔는 결혼 전 로마를 방문했다. 미키 필러에 따르면 에셔는 로마에 머무는 동안 작품의 모티브를 찾아 자주 산책을 다녔다. 그동안 에셔가 그린 것이 서기 998년에 건설된 몬테첼리오였다.

필러는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이번처럼 화가가 죽은 지 상당히 시간이 지나고 나서 작품이 발견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에셔의 다른 작품과 기술적으로 비슷한 부분도 있고, 또한 만년의 작품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된 요소도 있다. 중요한 발견"이라고 설명했다.

허핑턴포스트US의 Previously Unknown Work By M.C. Escher Goes On View In Hollan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트위터에서 허핑턴포스트 팔로우하기 |
허핑턴포스트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