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9월 25일 08시 24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9월 25일 11시 17분 KST

다프트 펑크 다큐멘터리가 개봉한다!(동영상)

프랑스 뮤지션 듀오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다큐멘터리 '다프트 펑크 언체인드(Daft Punk Unchained)'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이 다큐멘터리는 지난 6월 프랑스 방송 카날 플러스(Canal+)에서 방영된 바 있으며, 현재 전 세계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미국 음악매체 롤링스톤즈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직 정확한 개봉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말 쯤이 될 것이라고 패션매체 하이스노바이어티는 전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BBC 월드 프랑스가 제작했으며, 에르베 마틴 델피에르가 감독을 맡았다. 24일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가수 카니예 웨스트, 퍼렐 윌리엄스, 나일로저스 등이 등장해 다프트 펑크와의 작업에 대해 말한다. 카니예 웨스트는 "누가 댄스 음악에 혁신을 일으켰을까요? 다프트 펑크인 것 같아요."라고 전한다.

다프트 펑크는 세계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인물들이다. 토마스 방갈테르와 기 마누엘은 1993년부터 활동을 해오고 있지만, 항상 헬멧을 쓰고 말도 잘 하지 않는다. 최근 '랜덤 액세스 메모리즈(Random Access Memories)' 앨범으로 56회 그래미상을 수상했을 때도 그 흔한 '감사합니다'도 하지 않았으니 말이다.

다프트 펑크의 56회 그래미 올해의 앨범상 수상 장면

'다프트 펑크 언체인드'는 지난 20년간 다프트 펑크가 걸어온 길을 추적한다. 다프트 펑크를 둘러싼 인물들, 일렉트로닉 뮤직의 대부 조르지오 모로더, 영화감독 미셸 공드리, 사진가 피터 린드버그, 다프트 펑크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에드 뱅거 등이 출연한다.

트레일러는 다프트 펑크가 사막에서 헬멧을 벗으려고 하는 장면으로 끝이 난다. 다프트 펑크는 과연 헬멧을 벗을까? 우리가 몰랐던 다프트 펑크의 비밀은 어떤 것들일까?

2015년은 아무래도 다프트 펑크의 '트리뷰트해'인듯하다. 10월 29일에는 다프트 펑크의 전기영화 '에덴(Eden)'도 개봉하니 말이다. 다큐멘터리를 기다리기 힘든 사람은 극장으로 달려가시길.

34

H/T RollingSt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