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9월 20일 08시 3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9월 20일 08시 36분 KST

천정배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 선언

연합뉴스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20일 "한국정치를 전면 재구성할 '개혁적 국민정당'의 창당을 제안한다"며 독자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했다.

천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의 뜻을 널리 듣고 국민이 함께 하는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거쳐 오는 12월까지 창당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1월 중 창당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신당 로드맵'을 밝혔다.

그는 "개혁적 국민정당의 가치와 비전 그리고 취지에 공감하는 정치지도자, 개혁적 정치인, 풀뿌리 활동가, 청년 지도자 그리고 각계 전문가들을 규합해 10월 중 '풍요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위한 개혁적 국민정당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자 한다"며 "개혁적 가치를 공유한다면 여야를 막론하고 기성정당에 몸담았던 분들과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혁적 국민정당'은 오는 총선과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확고한 개혁노선과 함께 좌우 양극단의 원리주의는 배격하고, 온건한 진보와 합리적 보수를 아우르며 다양한 입장을 조화롭게 융합하는 '중용'의 길을 가야 한다"며 '중용'을 신당의 노선으로 제시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친노·비노진영간 내분에 휩싸이고 있는 가운데 박준영 전 전남지사를 중심으로 가칭 '신민당' 창당을 선언한 데 이어 천 의원도 신당 창당을 공식 선언함에 따라 향후 야권의 정치지형 변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