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9월 11일 09시 4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9월 11일 09시 44분 KST

웹예능 '신서유기' 2차 공개...본편 1차분 조회수 1천만 돌파

네이버캐스트 캡처

스타 예능 PD 나영석이 만드는 웹 예능 프로그램 '신(新)서유기'가 11일 2탄을 선보였다.

강호동과 이승기, 이수근, 은지원이 중국 산시성 시안(西安)의 게스트하우스에 자리를 잡고 본격적으로 게임에 나서는 본편 영상 6~10회가 네이버 웹캐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어차피 우승은 이승기-삼장법사 레이스'부터 '호동이도 하는데 1탄-강호동 인생 첫 심부름', '쮸빠지에의 탄생', '첫 번째 드래곤볼 미션! 덕파장에서 생긴 일?!', '5년 만의 동침! 요괴들의 첫날밤' 등 10분 안팎 길이의 5편이다.

default

멤버들은 강호동·이수근의 '노브레인 연합'과 이승기·은지원의 '브레인 연합'으로 나뉘어 숙소에 먼저 도착하고자 경쟁하는 '삼장법사 레이스'를 진행했다.

이후 저녁을 먹으려고 식당을 방문한 이들은 한자로 가득 찬 메뉴판에서 '팽이버섯 차돌박이'를 주문하라는 미션을 받고 머리를 맞댔다.

이날 방송에서는 KBS 2TV '1박 2일' 시절만 해도 천하를 호령하던 강호동이 짧은 중국어 실력과 구식 개그로 분투하는 모습이 집중적으로 등장했다.

강호동은 중국어 회화책에서 공부한 대로 "칭원"(저기요)이라는 말을 남발하면서 뿌듯해하다가, 중국인들이 다시 건네는 말들은 알아듣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독특한 중국식 숫자 표현법이나 고도 시안의 다채로운 풍경은 여기에 양념으로 작용했다.

2차 영상에서는 1차 영상보다는 출연자들의 거침없는 발언이 줄었지만, 히트텍을 비롯한 특정 상품들이 버젓이 게임 장치들로 등장했다.

'신서유기'는 지난주 본편 1~5회의 조회수가 공개 일주일만인 10일 오후 1천만을 돌파했다.

여기에 본편 6~10회와 예고편 등 기타 영상을 합하면 11일 오전 11시 현재 '신서유기' 전체 조회수는 약 1천679만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