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9월 08일 09시 5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9월 08일 09시 51분 KST

아기는 엄마 뱃속에서 어떤 자세로 있었을까?(사진)

이 사진은 출산 전문 사진작가인 메리 퍼몬트(Marry Fermont)가 찍어온 것이다. 탄생 직후 아기가 본능적으로 어떤 자세를 취하는지를 보여주는 사진이다. 그리고 이 모습은 바로 아기가 엄마 뱃속에서 어떤 자세로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babi

메리 퍼몬트는 “처음 출산 사진을 찍게 되었을때, 한 조산사가 부모에게 아기를 보여주며 ‘자궁속에서 아기는 이런 자세로 있어요’라고 했었다”고 말했다. 당시 그가 찍은 사진은 아기의 부모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고. 그때 이후로 퍼몬트는 출산 사진을 찍을때마다 미리 조산사에게 부탁해 ‘태아 시절을 기억하는 아기의 첫 포즈’를 보여달라고 했다고 한다.

baby2

“그건 정말 놀라운 일이었어요. 아기들이 어떻게 저런 자세로 엄마의 뱃속에서 열달이나 있었을지 상상하는 게 어려웠죠.”

또한 퍼몬트는 자신이 찍은 대부분의 신생아들이 “사진처럼 잡아주면 조용해졌다”고 덧붙였다. 뱃속에 있는 내내 이와 같은 자세를 잡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안정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또 많은 아기들은 자동적으로 이런 자세를 잡아요. 그러니 아기를 어떻게 잡아주는지만 알면 되겠죠.”

퍼몬트는 그동안 약 75명의 아기를 촬영했다고 한다. 아래는 그동안 퍼몬트가 찍었던 사진 중 일부다.

baby3

dad

baby23

babies3

fetoal

foetal2

 

허핑턴포스트US의 Birth Photographer Captures Newborns In Foetal Positions To Show How They Fit Inside Mother's Womb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