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9월 06일 12시 4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9월 06일 12시 53분 KST

고양이 애호가를 위한 히로시마의 고양이 스트리트 뷰(사진, 동영상)

일본 히로시마현 오모미치시는 ‘길고양이’로 유명하다. 길고양이가 많을뿐만 아니라, 사람들하고도 친하게 지내기 때문에 길고양이지만, 이름을 가진 고양이도 많다. 또한 ‘고양이 길’이라는 이름의 골목도 있을 정도. 그래서 히로시마 현의 관광담당 부서는 더 적극적으로 이 고양이들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hiroshima-welcome.jp/kanpai/catstreetview 는 그렇게 제작된 사이트다. 히로시마 현 관광과는 유튜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고양이의 시선으로 히로시마를 돌아다녀 볼 수 있는 스트리트 뷰 사이트”라고 소개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Start’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골목이 나온다. 그리고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린다. 방향을 돌려보면 바로 이렇게 생긴 고양이 한 마리가 옆에 서 있다.

cat

아이콘을 클릭하면 고양이의 이름과 나이 그리고 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cat

고양이 아이콘은 곳곳에 있다.

cat

cat

말하자면 이 스트리트뷰의 컨셉은 고양이가 되어 이 곳의 고양이를 만나는 것이다. 곳곳에 어떤 고양이가 살고 있는 지 볼 수 있고, 어떤 곳에서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다.

cat

지도 속 '동영상'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의 영상이 뜬다.

고양이 애호가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스트리트 뷰인셈. 직접 오모미치를 찾아가 이 고양이들을 다 만나보고 싶어질 것이다. 여기로 접속하면 된다.

H/T distractif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