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28일 06시 20분 KST

페이스북, 사상 처음으로 하루 이용자수 10억명 돌파

We made this video to celebrate all you've done to help our community connect one billion people in a single day. It's an amazing milestone. I hope you enjoy.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Thursday, 27 August 2015

페이스북 하루 이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10억명을 넘어섰다. 지구상에 살고 있는 사람들 7명 중 1명은 페이스북에 접속했다는 뜻이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며 "놀라운 이정표"이라고 밝혔다.

기록이 작성된 건 지난 월요일(23일)이었다. 10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이날 하루 동안 최소 한 번은 페이스북을 이용했다는 것.


We just passed an important milestone. For the first time ever, one billion people used Facebook in a single day.On...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Thursday, 27 August 2015


11년 전, 마크 저커버그는 미국 CNBC 인터뷰에 출연해 "처음 페이스북을 만들었을 때, 4~500명 정도가 가입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그런데 지금은 (회원 숫자가) 10만명 정도 된다. 우리가 어디까지 갈 지 누가 알겠냐"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대학교로 서비스가 확산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몇 가지 숫자를 살펴보자. 지난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한 달에 적어도 한 번은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14억9000만명에 달하며, 이용자의 65%는 매일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저커버그의 예상보다 훨씬 거대한 서비스가 되어가고 있다. 정말, 정말 거대한 서비스 말이다.


facebook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