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27일 10시 2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27일 10시 29분 KST

토마토 축제 촬영에 나선 구글 스트리트뷰 자동차의 최후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스페인 토마토 축제. 구글은 모두가 정신 없이 축제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기록하기 위해 그 유명한 '스트리트뷰 카(Google Street View Car)'를 현장에 내보냈다. 그다지 나쁜 아이디어는 아니었지만, 결과는 끔찍했다.

아래는 레딧 이용자 'karliky'가 올린 사진이다.

google

트위터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도 살펴보자.


구글스페인에 따르면, 애초 계획은 축제가 시작되기 전과 축제가 끝난 이후의 모습을 360도 카메라에 담아 몇 주 내로 구글맵에 업데이트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어찌된 영문인지 구글 스트리트뷰 카는 축제 인파의 한복판에 갇혀 토마토 세례를 받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그뿐만이 아니다. 기즈모도가레딧 이용자를 인용해 전한 바에 의하면, 몇몇 사람들은 토마토 전쟁에서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구글 스트리트뷰 카 위에 올라갔다.

자동차가 파손돼 촬영에 실패한 탓에 구글스페인이 계획했던 '360도 사진'도 볼 수 없게 됐다. 구글이 내년에도 토마토 축제에 스트리트뷰 카를 보낼 계획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Photo gallery스페인 토마토 축제(2014-15)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