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27일 08시 24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27일 08시 27분 KST

구글, 유튜브 게이밍 출시!

Google

구글이 '유튜브 게이밍'이라는 게임 관련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을 26일(현지시간) 출시했다.

구글은 이날 유튜브 게이밍의 안드로이드용 앱iOS용 앱을 내놨다.

PC용 웹사이트 주소는 'gaming.youtube.com'이다.

일단 미국과 영국에서 개시된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담은 동영상과 생중계를 공개하거나 남들의 게임 플레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게이머들이 교류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도 있다.

게임 제작사들은 약 2만5천개 비디오 게임 타이틀에 관해 실시간 스트리밍과 영상 등 관련 콘텐츠를 모은 유튜브 게이밍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제공키로 했다.

게임 사용자들이 자신의 플레이를 인터넷에 생중계하고 또 친구들의 플레이를 보는 게임 생중계 서비스는 어린이, 청소년, 젊은 성인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은 작년에 이 분야 선두주자인 '트위치'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고, 트위치는 9억7천만 달러(약 1조 원)를 인수가로 제시한 소매업체 아마존의 품에 안겼다.

이에 구글은 올해 6월 유튜브 게이밍 출범 계획을 공개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 'E3'에서 유튜브 게이밍의 주요 기능을 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