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24일 05시 52분 KST

'무도' 음색+음원깡패들 만나 적수 없다..이유갓 올킬

관련 기사: 음원차트를 줄 세운 무도 가요제 노래 6곡(공연 영상)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가요제' 음원의 차트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24일 오전 7시 기준, 이유 갓지 않은 이유(박명수X아이유)의 '레옹'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몽키3, 벅스, 소리바다 등 9개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 '올킬'을 달성했다.

default

황태지(지드래곤X태양X광희)의 '맙소사'는 전 차트에서 2위에 올라 저력을 과시했고, 으뜨거따시(자이언티X하하)의 '스폰서', 오대천황(혁오X정형돈)의 '멋진헛간', 댄싱게놈(박진영X유재석)의 '암 쏘 섹시, 상주나(윤상X정준하)의 '마이 라이프' 등 '무한도전' 음원들이 그 뒤로 몇 겹의 줄세우기를 이뤘다.

지난 22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는 '2015 영동고속도로가요제'가 전파를 탄 가운데, 이유갓지 않은 이유 팀의 박명수와 아이유는 영화 '레옹'의 분장을 하고 무대에 등장, 재치 있는 무대로 관객들의 함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박명수가 그토록 원하던 EDM을 해낸 아이유가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의외로 매력적인 '케미'를 완성하면서 무대를 휩쓸었다. 고혹적인 아이유의 랩까지 더해지면서 영화처럼 재미있고 매력적인 무대가 완성됐다.

이번 '무한도전-영동고속도로가요제'는 음색 깡패들과 음원 깡패들이 만나 시너지를 폭발시켰다는 반응이다.

'무한도전' 외에도 음원차트를 수놓은 음원은 송민호(위너)의 노래다.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선보인 송민호의 진심을 담은 곡 '겁'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외에도 역시 '쇼미더머니4' 음원들인 블랙넛의 '내가 할 수 있는 건'과 인크레더블의 '오빠차'가 상위권에 놓여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