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19일 14시 4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19일 14시 52분 KST

폭스바겐, '궁극의 유모차'를 구상하다 (동영상)

Revolutionaire kinderwagen

De wens van een fan wordt werkelijkheid. Volkswagen ontwikkelt een revolutionaire kinderwagen. Bekijk het hier.

Posted by Volkswagen Nederland on Monday, 3 August 2015

폭스바겐이 '유모차의 미래'를 제시했다. 무슨 호들갑이냐고?

이 영상을 보고 나면, 아마 당신은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이다.

폭스바겐 네덜란드가 고안한 이 유모차 프로토타입은 몇 가지 눈에 띄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 자동 브레이크 : 앞에 장애물이 나타나면 알아서 브레이크를 밟는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속도와 방향을 스스로 조절해가며 부모를 따라 다닌다.

눈치 빠른 사람은 알아챘겠지만, 이 기능들은 모두 폭스바겐 자동차에 적용된 기술들을 토대로 구현한 것이다.

허핑턴포스트US에 따르면, 이 아이디어는 지난 4월 한 이용자가 폭스바겐 네덜란드의 페이스북 게시물에 단 댓글에서 시작됐다.

물론 어디까지나 이 유모차는 아직 프로토타입에 불과하다. 폭스바겐이 이 제품을 정말 출시할 계획인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뜻이다. 단순히 마케팅 차원으로 만든 영상이라는 의혹(?)도 있다.

또 실제로 이런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있다. 이 소식을 전한 '오토블로그'라는 해외사이트에는 '유모차는 무게중심이 높기 때문에 자동브레이크는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다'고 지적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그럼에도 이 영상 속 유모차는 충분히 흥미진진하다!

지난 3일 폭스바겐 네덜란드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이 영상은 현재까지 40만번 가까이 조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