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12일 16시 4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12일 16시 41분 KST

해변에 떠밀려 온 빙산은 위험하다(동영상)

지난 8월 4일, 제이슨 그리피스는 캐나다 북동부 뉴 펀들랜드 래브라도 주의 킹스포인트에 있었다. 당시 그의 눈에 들어온 건, 래브라도 해안으로 떠밀려온 빙산이었다. 그는 바로 촬영을 시작했다. 바다 한가운데 떠있는 빙산은 그 자체로 아름다웠다. 하지만 이 빙산은 꽤 무서운 힘을 갖고 있었다.

그리피스가 촬영을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 빙산은 소리를 내기 시작하더니 스스로 무너졌다. 무너진 빙산은 그대로 바닷물에 떨어졌고, 이 충격으로 빙산 주변의 바닷물은 크게 불어났다. 영상 속의 한 남자는 “해변에서 도망가!”라고 외쳤다.

캐나다의 뉴 펀들랜드 래브라도는 빙산이 자주 떠 밀려오는 지역이라고 한다. 지난 2014년에도 한 남자가 배 위에서 빙산을 촬영한 바 있다. 이때도 촬영을 하던 그 남자는 “빨리 가!”라는 소리를 질렀고, 배는 정말 바쁘게 달리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뉴 펀들랜드 래보라도 주의 관광국은 빙산을 보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적어도 빙산의 크기에 두 배에 해당되는 거리만큼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아래는 이곳에서 빙산을 찍은 사람들의 사진이다.

 

허핑턴포스트CA의 This Newfoundland Iceberg Was Big Enough To Trigger Massive Wav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하이트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