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05일 08시 3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05일 08시 37분 KST

캥거루의 주머니 속은 이렇게 생겼다(동영상)

만약 캥커루의 주머니 속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다면 이 동영상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Smarter Every Day’는 유튜브 유저인 데스틴 샌드린(Destin Sandlin)이 운영하는 유명 시리즈다. 그는 최근 캥거루의 주머니 속을 직접 들여다보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만약 전체 영상을 다 볼 수 있는 시간이 없다면, 6분 20초부터 보도록 하자.

샌드린은 영상에서 “그것은 정말 작았다”고 말했다. “나는 캥거루의 주머니가 정말 배에 바로 붙어있는 주머니 같을 줄 알았어요. 만화에서 항상 그렇게 그려지니까요.” 하지만 샌드린이 촬영한 영상에 따르면, 캥거루의 주머니는 사실상 구멍에 가까웠다. 속에는 하얀색, 검은색 반점들이 있었다.

smartereveryday

이 주머니는 암컷 캥거루만 가지고 있다. 또한 엄마 캥거루는 이 주머니 속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혀를 이용해 주머니 속의 먼지나 새끼 캥거루의 배설물을 닦아내는 것이다. 새끼를 주머니에 넣어 양육하는 기간은 대략 46주 정도 라고 한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is Is What The Inside Of A Kangaroo Pouch Looks Lik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