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8월 04일 11시 0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8월 04일 11시 16분 KST

데이브 그롤이 이탈리아어로 고맙다고 말한 이유(동영상)

youtube/gettyimageskorea

록 밴드 푸 파이터스가 이탈리아 체제나에 간다! (언젠가!)

푸 파이터스의 공식 유튜브 계정은 7월 31일 리더 데이브 그롤의 이탈리아어 동영상을 업로드했다. 데이브 그롤은 "안녕 체제나, 전 데이브에요. 안녕. 미안해요. 이탈리아어를 못해요. 아주 조금!"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 비디오... 놀라워요. 진짜 놀라웠어요. 고마워요. 우리가 갑니다. 약속할게요. 곧 봐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안녕!"이라고 전했다.

데이브 그롤은 도대체 무슨 비디오를 본 걸까?

바로 지난 7월 26일 이탈리아 체제나에서 1000명의 뮤지션이 공연한 푸 파이터스의 '런 투 플라이(Learn To Fly)' 영상이다.

Learn to Fly - Foo Fighters Rockin1000 Official Video

크라우드 펀딩 단체 'Rockin'1000'의 주도로, 기타, 드럼, 보컬, 베이스로 구성된 1000명의 뮤지션이 푸 파이터스의 체제나 공연 유치를 위해 벌인 행사였다.

당시 푸 파이터스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멋지다, 체제나...(Che bello, Cesena)"라고 올렸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고마움을 온전히 표현하지 못했나 보다. 이탈리아어로 직접 영상편지를 제작한 걸 보면 말이다.

푸 파이터스의 체제나 공연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발표되지 않았다. 그러나 언제가 됐든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을 것이다.

아래는 영어 자막을 단 데이브 그롤의 영상편지다.

[관련기사]

-'푸 파이터스'를 소환하기 위해 1000명의 뮤지션이 모였다!(동영상)

H/T Buzz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