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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7월 23일 11시 00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10월 16일 10시 02분 KST

밤을 새우고도 하루를 버틸 수 있는 활력 비법 10가지

잠을 자지 않은 상태에서 인간은 정말이지 멍청하다. 멀쩡한 정신에 졸릴 때 해놓은 일들을 살펴보면 나 자신에게 어찌나 화가 나던지.

위 동영상은 수면의 과학에 관심 많은 뉴욕 매거진이 잠을 설친 상태에서도 정신을 차리고 하루를 버틸 수 있는 법에 관해 설명한 것이다. 동영상이 조금 빠르다면 아랫글로 확인하시길.

1. 절대 '스누즈 버튼'(알람을 늦추는 버튼)을 누르지 말 것

아침잠 5분, 특히 깨고 나서 다시자는 5분은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

2. 아침을 반드시 먹을 것

개고 나서 한 시간 안에 먹는 것은 기분을 좋게 하고 인지력을 향상한다.

3. 설탕은 금물

나중에 갑자기 지친다. 껍질을 까지 않는 통곡물을 먹고 단백질을 섭취하라.

4. 오전에 커피는 딱 한 잔만

하루를 버틸 1일 카페인 소비량을 너무 일찍 다 마셔서는 안 된다.

5. 밖으로 나가라

자연광을 만끽하며 체온을 올리고 초롱초롱한 정신 상태를 만들라. 이때 절대 선글라스를 쓰지 말 것.

6. '가장 어려운 일'을 먼저 하라

일을 시작한 후의 몇 시간이 아마 하루 중 가장 정신이 말짱한 순간일 것이기 때문이다.

7. 사무실에 도착하면 커피를 한잔 더 마셔라

커피를 마시고 효과가 나타나는 시점은 30분. 큰 회의가 있다면 미리 마셔두는 게 좋다.

8. 점심은 가볍게

곡류, 채소, 기름기가 적은 고기를 먹어라. 당이 많이 든 점심은 당신을 졸리게 할 것이다.

9. 오후가 시작되면 커피를 한잔 더 마셔라

하루 중 가장 졸린 시간이 찾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후 3시를 넘어서는 마시지 말 것. 카페인은 몸속에서 7시간동안 대사되는데, 3시에 마시면 그날 밤잠을 설친다.

10. 집에 갈 준비를 할 시간이다

단순하지만 바쁜 일을 하라. 잠이 모자란 사람은 한번에 10분 이상 집중하기가 힘들다. 이메일에 답장을 보내거나 서류함을 정리하라. 그리고 가능하다면 조금 일찍 퇴근할 것.

자 이제 남은 것은 일찍 퇴근할 용기를 갖는 법에 대한 기사를 찾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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