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7월 21일 07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7월 21일 07시 55분 KST

인스타그램, 이젠 웹에서도 검색 지원한다!

shutterstock

인스타그램이 마침내 웹에서도 검색을 지원한다. 그동안 검색 기능은 모바일 앱에서만 쓸 수 있었다.

해외 주요 IT 매체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20일(현지시간)부터 웹사이트에서도 검색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제 PC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시태그나 프로필, 위치 등을 검색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랜딩 페이지’도 마련됐다. 웹에서 해시태그나 프로필, 위치를 검색할 경우 이제는 이런 페이지들을 보게 된다.

해시태그

프로필

위치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앱(iOS 전용)을 처음 출시한 이후 3년만인 2013년에야 ‘웹 버전’을 공개했다. 여전히 몇몇 기능은 모바일 앱에서만 지원된다. (웹에서는 아직도 사진을 올릴 수 없다!)

그러나 웹에서 오는 트래픽은 만만치 않은 수준이다. 포브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측은 지난달 임베드(embed)된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기록한 조회수는 약 53억회에 달한다고 밝혔다.

테크크런치는 “스냅챗 같은 다른 모바일-퍼스트 앱이 데스크톱으로 확장하는 데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인스타그램의 확장은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말 월 실사용자 3억명을 돌파해 트위터를 제친 바 있다.

Photo gallery 인스타그램 사진 유형 12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