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7월 06일 09시 5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7월 06일 10시 49분 KST

아이폰 몇대가 있어야 총알을 막을 수 있을까?(동영상)

가끔 스마트폰은 총탄의 저주에서 주인을 구해내기도 한다. 최근에는 영국에서 괴한의 총격을 받았다가 휴대하고 있던 아이폰이 산탄총을 막아주는 바람에 기사회생했다는 기사가 난 적도 있다. 덕분에 아이폰 5C가 때아닌 특수를 타기도 했다. 그런데 정말일까? 아이폰도 못 뚫으면 그게 총인가?

그래서 궁금증을 못 참는 젊은이들이 몇 개의 아이폰으로 소총의 총탄을 막을 수 있을지 실험해봤다. 이 실험에 따르면 영국의 괴한은 산탄총을 너무 멀리서 쐈든지 아니면 아이폰 5C가 특수 개조된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EverythingApplePro'는 아이폰이 발매될 때마다 하늘에서 떨어뜨려도 보고, 물에도 집어 넣어보는 실험심 가득한 유튜버들로 이번에는 5대의 진짜 아이폰과 중국산 모조 아이폰 1개를 일렬로 세운 뒤 그 뒤로 갤럭시를 3대 더 세우고 AK-74를 이용해 어디까지 관통되는지를 실험했다.

지디넷에 따르면 북한군의 개인화기로 사용되기도 하는 러시아제 소총 AK-74의 탄속은 초속 900m. 첫 번째 실험에서 총탄은 아이폰의 하단에 잘못 겨냥되어 나무 판에 스치며 감속되는 바람에 5대의 아이폰을 관통하는 데 그쳤지만 두번째 실험에서 중단을 제대로 겨냥해서 쐈을 때는 5개의 아이폰을 관통하고 6번 재 아이폰의 액정을 깨뜨렸다.

6번째 아이폰은 액정이 깨지긴 했지만 작동되는 상태였는데, 그러므로 우리가 총알을 막기 위해서는 적어도 6대의 아이폰을 가슴에 넣고 다녀야 한다는 이야기다. 자, 그러니 명심할 것. 항상 다섯대의 아이폰을 청테이프로 묶어 왼쪽 가슴에 넣고 다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