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6월 26일 10시 0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26일 10시 12분 KST

핫 요가에 대해 아무도 말해 주지 않는 7가지

핫 요가는 무섭게 들리는 말이다. 온도가 30도를 훌쩍 넘기는 환경에서 땀을 빼러 가는 사람이 아주 많지만은 않을 것이다. 핫 요가를 시도하고 싶지만 주저하는 이들을 위해, 뉴욕의 플로우 기반 핫 요가 스튜디오 몇 곳을 찾아가 진실을 파헤치고 팁을 구해보았다!

1. 준비하고 와라

핫 요가를 하면 땀이 많이 나고 미끈거리니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한다. 옷은 가볍게 입자. 반바지와 탱크 탑이 좋고, 수분 흡수가 잘 되는 소재라면 더욱 좋다. 미끄러져 넘어지지 않을 수 있도록 수건이나 매트도 준비해야 한다.

조언: Y7 스튜디오 사라 리비

2. 중간에 쉬어도 된다

괜히 핫 요가라고 부르는 게 아니다. 정말 덥다. 몸을 움직이면 더 더워진다. 조금이라도 어지럽거나 몸을 식히고 싶으면 잠시 쉬는 게 좋다.

조언: 모도 요가 레베가 푼

원한다면 아무 때나 쉬어도 되고, 쉬어야 한다. 강사도 계속 그러라고 말해 줄 것이다.

조언: 프라나 파워 요가 공동 설립자 테일러 웰스

3. 하루 종일 잘 먹어라

저녁에 핫 요가를 할 예정이라면 하루 종일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어둬야 한다. 수업 한두 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 게 제일 좋지만, 먹는다면 전해질이 많이 든 음식을 조금 먹는 게 좋다.

조언: 모도 요가 레베카 푼

요가 전 간식으로는 생 코코넛 워터, 바나나 반 개, 첨가물 없는 소금을 조금 뿌린 수박을 권한다.

조언: 탠저린 핫 파워 요가 타마라 베하

4. 물, 물, 물

물병 없이 핫 요가를 하러 갈 수 있을 것 같은가? 핫 요가의 효과를 최대화하고 불필요한 어지러움을 피하려면 꼭 물을 충분히 가져가라. 핫 요가를 제대로 경험하려면 수분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조언: 핫 파워 요가 타마라 베하

5. 근력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다

땀 흘리고 몸을 구부리는 게 다가 아니다. 근육 운동도 많이 하게 된다. 상체와 하체 힘을 기르고 중심 근육을 강화한다.

조언: 핫 파워 요가 타마라 베하

6. 유연성을 키우는 효과가 일반 요가보다 좋다

여름보다 겨울에 근육이 더 당긴다는 걸 느껴 본 적 있는가? 열기가 있으면 근육의 신축성이 커지기 때문에, 핫 요가는 유연성을 키워 준다. 근육을 덥혀서 더 쉽게 움직이게 해주는 것이다.

조언: 핫 파워 요가 타마라 베하

7. 재미가 없다면 그건 당신이 잘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저 더운 방에서 요가하는 것일 뿐, 즐겨야 한다. 넘어지거나 휴식이 필요하면 무리해서 할 필요가 없다. 쉬었다가 다시 일어나면 된다.

조언: Y7 스튜디오 사라 리비

*허핑턴포스트US의 7 Things No One Tells You About Hot Yoga를 편집한 것입니다.

[광고] 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