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6월 15일 07시 0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15일 07시 09분 KST

당신은 곧 섹스돌과 대화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동영상)

2013년, '손으로 해주는' 로봇이 이미 등장했지만 섹스돌은 언제나 그곳에 항상 가만히 있는 존재였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실제 몸을 가진 '사만다'를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말하는 섹스돌, 혹은 섹스 로봇이다. 뉴욕타임스가 만든 위 영상에서 제작공정을 일부 살펴볼 수 있다.

리얼돌(RealDoll)을 고안한 맷 맥멀렌은 섹스돌이 이제 인공지능(AI)을 갖고 사람의 몸뿐 아니라 마음까지 대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지난해 1월 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VN 성인 엔터테인먼트 박람회(AVN Adult Entertainment Expo)에 등장했던 그의 실리콘 섹스돌(위 사진)의 가격은 5천 달러에서 1만 달러 사이였다. 여기에 당신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춘 다음 세대 섹스돌이 탄생하는 것이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현재 맥멀렌은 인공지능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위 영상에 있는 것 같은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있다. 이 로봇 여성은 당신의 질문뿐 아니라 몸 움직임에도 반응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인형'에서 '로봇'으로 넘어가는 것이 그리 놀랄 일은 아닐 수도 있다. 지난해 영국 미들섹스 대학교 연구팀이 2천 명을 상대로 했던 설문조사에서는 5명 중 1명이 로봇과 섹스할 의향이 있다는 결과가 이미 나온 바 있다.

2010년 AVN 박람회 자료사진

*허핑턴포스트US의 Soon, Your Sex Doll Will Have An Intelligent Conversation With You를 편집한 것입니다.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