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4년 10월 09일 10시 32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04일 14시 20분 KST

아마도 당신이 처음 듣는 낙타의 웃음소리!(동영상)

만약 낙타가 웃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면, 위 동영상의 재생버튼을 누르고 기라려라.

이 영상은 2010년 유튜브에 올라왔지만, 인터넷에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왜 낙타를 가장 좋아하는 동물로 꼽아야 하는지 알려준다.

위 동영상을 보자. 간지럼을 타는 낙타는 실제로 웃는 것처럼 들린다.

그런데 정말 낙타가 웃는 걸까? 심하게 간지럽히면 웃는 반응을 뜻하는 '가갈레시스(gargalesis)'는 동물에게는 굉장히 드물게 나타난다. 사실 오직 인간과 인간의 사촌격인 영장류, 쥐만이 가갈레시스 반응을 보인다고 한다.

동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이 낙타를 '약하게 간지럽히는 것, 니스메시스(Knismesis)'에 가깝게 간지럽혔다. 많은 동물이 그러듯이 피부를 긁어주거나 살살 간지럽히는 것에 대한 행동적 반응이다. 이 발달된 행동반응은 기쁨을 뜻하진 않는다. 대신 동물의 피부에 붙어있는 해충을 제거할 수 있다. 그래서 동물은 간지럽힘에 대한 반응으로 몸을 떨거나 흔든다.

진짜 간지러워서 웃는 것이든, 해충이 제거돼서 몸을 흔드는 것이든. 동영상의 낙타는 꽤나 유쾌해 보인다.

H/T Reddit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 This Camel Looks Like It's Genuinely Laughing When It Gets Tickle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