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6월 03일 09시 5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03일 09시 51분 KST

부르기만 하면 맥주를 갖다 주는 R2-D2 냉장고(동영상)

중국의 전자제품 브랜드 하이얼(Haier)의 일본 법인인 하이얼 아시아 아쿠아(AQUA)가 맥주 마니아와 ‘스타워즈’ 마니아를 모두 만족시킬 제품을 내놓았다. R2-D2 모형의 냉장고다. 주방에 자리를 차지하는 냉장고가 아니라, 영화 속의 R2-D2처럼 움직이는 냉장고다.

6월 3일, Engadget 일본판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하이얼 아시아 아쿠아는 최근 개최한 전략 발표회에서 이 냉장고를 깜짝 발표했다. 이후 이 회사는 월트 디즈니 재팬과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디즈니와 마블, 스타워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R2-D2 냉장고는 가슴에 냉장실을 탑재하고 있다.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머리를 회전시킬 수도 있고, 전자음성으로 말하기도 한다.

R2-D2 냉장고를 소개한 하이얼 아시아의 이토 요시아키 사장은 이 냉장고를 개발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나는 원래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있었습니다. 지금도 영화를 즐겨보지요. 그런데 영화를 보다가 맥주를 꺼내러 냉장고로 가거나, 미리 맥주를 준비하는 게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도 부르기만 하면 맥주를 가져다 주는 냉장고가 있으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이 냉장고는 오는 2016년부터 실제 판매될 예정이다.

[광고] 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