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5월 28일 10시 3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5월 28일 11시 13분 KST

뉴욕의 파리바게트는 정말 그렇게 맛있을까?(반응 모음)

지난 5월 17일, 파리바게트가 뉴욕 맨해튼 지역 내 7번째 매장을 열었다. 새 매장을 포함해, 뉴욕에서 파리바게트에 대한 반응은 그리 나쁘지 않다.

"7번가 파리바게트의 치즈케이크 수플레와 오렌지 크림 차는 원더풀!"

"훌륭한 크루아상 도넛과 친절 고객 서비스. #타임스퀘어"

I could seriously live here. #french #pastry #heaven. #nyc

A photo posted by Harry C. (@hcalat) on

"여기서 살 수도 있을 것 같다. #천국"

"코리아타운에 가면 반드시 가야 하는 곳. 모든 게 다 맛있다."

맨해튼 매장을 뉴욕 관광에서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추천하는 이들도 있다. "뉴욕시티의 베이글"을 사려던 중 파리바게트에 들렀다가 "입이 떡 벌어졌다"는 뉴욕 관련 라이프스타일 블로거 캐놀리는 "다양한 풍미를 가진 디저트와 샌드위치가 있는 프랑스 영향을 받은 한국의 베이커리 체인"이라고 소개했다.

또 한국적인 취향이 가미돼 더 좋다는 의견도 있다.

Paris Baguette: A Delicious Blend of French and Korean Sweets There are few types of eateries that are emulated more...

Posted by Regency House on Wednesday, 27 May 2015

"파리 고유의 맛에 한국식 색깔을 입혔다." "프리미엄 커피와 전문적으로 준비되는 에스프레소 음료들."

물론 어느 브랜드든 현지 거주자들의 취향에 맞추게 돼 있고, 특정 매장에 좀더 힘준다 해서 이상할 것 없지만, 우리가 이걸 신경쓰여 해도 되는 이유는 바로 이런 반응 때문이다.

"오늘 서울 날씨는 꼭 파리바게트 샌드위치 같아. 삼키기 고통스럽다."

"동료들이 회사 근처-맨해튼 새 매장-에 새로 연 파리바게트를 좋아한다. (한국 레시피와 바꾼 것이 분명해.)"

"운이 좋네. 버클리의 이 매장은 레시피가 한국과 똑같아."

파리바게트USA 홈페이지는 현재 미국 전역에 파리바게트 매장이 43개라고 소개하고 있다. 미국의 파리바게트는 정말 한국의 매장들과 전반적인 메뉴와 맛이 다른 걸까? 한국에서도 뉴욕의 파리바게트 맛을 보여줄 수는 없는 걸까? 대체 재료며 맛이 어떻게 다른 건지, 둘다 맛보신 독자 여러분의 고견을 구한다.

[광고] 볼보자동차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