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5월 20일 09시 49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5월 20일 09시 49분 KST

‘종이 한 장'으로 자동차를 훔치는 방법(동영상)

러시아의 유튜브 유저인 ‘Баобаб’는 자동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영상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가 최근 소개한 영상은 그저 웃고만 지나갈 수 없다.

종이 한 장으로 자동차를 훔치는 방법을 소개한 이 영상은 사건을 재연해 블랙박스로 촬영한 듯 보인다. 한 여성 운전자가 자신의 자동차 운전석에 앉은 순간, 한 남자가 나타나 뒷좌석 유리창에 종이 한 장을 붙여놓는다. 종이의 정체가 궁금한 운전자가 자동차 밖으로 나와 뒤쪽으로 갔을 때, 갑자기 또 다른 남자가 운전석으로 뛰어들어 차를 몰고 가버린다.

이 영상을 소개한 영국 ‘메트로’는 종종 벌어지는 절도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넷 풍문을 검증하는 ‘스놉스’(snopes)에 따르면, 종이 외에도 100달러짜리 지폐를 이용하는 절도도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건 외국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지난 2011년 8월 8일, 당시 경찰청의 공식블로그인 ‘폴인러브’ 또한 “‘눈뜨고 코 베어 가는 세상, 차량 절도 신종수법 주차한 자동차 뒷유리에 붙어 있는 종이를 주의하세요”라고 공지한 바 있다. 글을 작성했던 전남지방경찰청 장성경찰서의 이창호 경장은 “차를 탄 뒤 뒷유리에 어떤 종잇조각이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면, 차에서 내리지 말고 그대로 운전하거나 일단 그 자리에서 벗어나서 제거하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