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29일 06시 1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29일 06시 27분 KST

볼티모어 폭동의 한가운데서 마이클 잭슨의 Beat It을 추다(동영상)

Twitter

25살 프레디 그레이가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하면서 미국 볼티모어시가 폭발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한 남자가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결심했다.

스푸트닉 뉴스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남자가 불타는 CVS 약국과 경찰들로부터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주차된 자동차 위에 올라가서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 'Beat It'에 맞춰 춤추는 장면을 보도했다. 데일리 도트에 따르면 그가 문워킹을 하며 춤을 추자 사람들이 몰려와 그를 촬영했다.

사람들에 따르면 그의 퍼포먼스가 당시 볼티모어 거리의 분위기를 많이 진정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같은 날 저녁, 이 남자는 다시 등장해 'Beat It'에 맞춰 춤을 췄다. 이번에는 NBC의 쇼마리 스톤 기자가 동영상에 그를 담았다.

더랩(TheWrap)은 이 마이클 잭슨 히트곡의 가사와 지금 볼티모어의 상황이 매우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1983년에 릴리즈된 Beat it의 뮤직비디오에서 마이클 잭슨은 서로 싸우는 두 갱단 사이에서 폭력 반대 메시지를 부르짖으며 춤을 춘다.

노래의 주요 가사는 다음과 같다.

Just beat it, beat it, beat it, beat it

그냥 물러나요, 물러나요, 물러나요, 물러나요

No one wants to be defeated

아무도 지고 싶어하지 않아요

Showin' how funky and strong is your fight

얼마나 멋지고 강하게 싸우는지 보여주고 싶어하죠

It doesn't matter who's wrong or right

누가 그른지, 옳은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Just beat it, just beat it

그냥 물러나요, 그냥 물러나요

흑인 민권운동으로부터 수십 년이 지났지만 미국의 인종갈등은 여전하다. 마이클 잭슨은 죽었지만, 그의 메시지도 영원하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Michael Jackson Impersonator Takes To Baltimore Streets With 'Beat It'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