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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4월 23일 12시 27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23일 12시 29분 KST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사람들을 위한 2분 요가(동영상)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은 주목. 등을 곧게 펼 시간이다.

위 요가 동영상은 미국 LA를 기반으로 하는 요가센터 우다야(Udaya)의 요가 전문가 비타스 바스카우스카스(Vytas Baskauskas)가 제작했다. 비타스는 하체의 긴장을 푸는데 이상적인 요가 자세를 몸소 보여준다. 우선 바닥에 편하게 눕는다. 한쪽 발을 위로 뻗고 띠로 발을 감싼다. 그리고 양손으로 띠를 잡아당긴다. 자신에게 편안한 정도에 따라 띠를 높게 혹은 낮게 잡으면 된다. 양쪽을 번갈아 당긴 후에는 구부렸던 한쪽 다리를 바닥으로 쭉 편다. 그리고 깊게 숨 쉬며 동작을 지속한다.

오랜 시간 앉아있으면 신체에 긴장이 누적되고 며칠간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첫 번째 시도에서 완전히 다리를 펴려고 무리하진 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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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 'Sitting All Day Could Be Destroying Your Back, But This 2-Minute Yoga Pose Could Hel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