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22일 07시 31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22일 07시 38분 KST

완전 희귀한 네쌍무지개가 포착되다(사진,동영상)

Amanda Curtis / Nineteenth Amendment

맙소사. 네쌍무지개다.

우리는 가끔 쌍무지개를 목격한 사람들을 부러워하곤 한다. 그냥 무지개도 보기 힘든 세상에 쌍무지개를 보는 건 엄청난 행운이니까. 그러나, 세상에는 네쌍무지개를 본 사람들도 있다.

패션 스타트업인 나인틴 아멘덴트(Nineteenth Amendment)의 CEO인 아만다 커티스는 4월 21일 오전에 아래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렸다. 정말이지 보기 드문 네쌍무지개다.

네쌍무지개는 아무나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보통 사람들은 일평생 볼 수 없을 만큼 극도로 희귀하다. 지난 2011년 라이브사이언스(LiveScience)에 따르면 세쌍, 혹은 네쌍 무지개는 지난 250년간 딱 다섯 번 기록됐다.

무지개는 빗방울로부터 반사된 빛이 만들어낸다. 뉴 사이언티스트에 의하면 쌍무지개는 빛이 물방울 속에서 두 번 반사되면서 만들어진다. 세쌍무지개는 세 번 반사되면, 네쌍무지개는 당연히 네 번 반사되면 만들어진다.

그리고 세쌍, 네쌍 무지개는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보기 드문 자연현상이다. 왜냐면 최초 무지개의 반사는 마지막 무지개보다 더 희미하기 때문이다.

아마 당신은 평생 네쌍 무지개를 직접 볼 수는 없을지도 모른다. 아래 사진과 동영상으로라도 지금 바로 감상하시라.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Super-Rare Quadruple Rainbow Captured In Stunning Photo In New York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