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16일 14시 18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4월 16일 14시 18분 KST

지하철 성희롱 범죄를 막기 위한 영국 철도 경찰의 캠페인(동영상)

대중교통수단에서 가장 빈번히 벌어지는 범죄 중 하나는 성추행을 비롯한 성희롱 범죄다. 하지만 이에 대해 곧바로 신고를 할 수 있는 피해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자신이 겪은 사건을 직접 입증하는 것도 어렵고, 경찰이 자신의 말을 믿지 않을 것이란 두려움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영국 철도 경찰은 이러한 사건에 대해 곧바로 신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고, 관련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 캠페인의 캐치프레이즈는 "Report It To Stop It"이다. 영상 속에서는 지하철 내에서 한 여성이 남성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하고 있다. 영국 철도 경찰은 이러한 범죄의 90%는 알려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피해자로부터 곧바로 알릴 것을 요청하고 있다.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 피해자인 여성은 기차에서 내리자마자 사건에 대한 세부내용을 영국 철도 경찰에 알리고 있다. 영국철도경찰은 '61016'이란 번호를 통해 문자메시지로도 사건을 신고 받고 있다.

캠페인의 웹사이트는 성희롱 범죄 신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몸을 밀착해 문지르거나, 손으로 만지는 행위, 성희롱 적인 눈빛이나 발언 뿐만 아니라 원치 않은 사진을 찍혔을 경우 등 모든 성희롱적인 상황에 대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 본인이 그 일이 범죄인지 아닌 지를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영국철도경찰이 당신을 대신해 조사할 것입니다."

"사소한 사건이나 대수롭지 않은 사건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영국철도경찰은 이러한 사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돼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에 대한 존경을 가지고 사건에 대응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당신을 신뢰하고 당신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영국 철도 경찰은 캠페인 시작 후 이미 성범죄 신고 건수와 용의자의 체포 건수가 모두 3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허핑턴포스트UK의 Tube Video Shows Sexual Harassment On London Underground As Part Of Report It To Stop It Campaign을 번역, 가공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