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4월 14일 11시 54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6월 01일 14시 21분 KST

[허핑턴포스트 인터뷰] 킴 카다시안이 말하는 딸 노스 웨스트와 패션

유명 랩퍼 카니예 웨스트의 아내 킴 카다시안의 제국은 계속 팽창하고 있다. 리얼리티 티비쇼, 화장품 브랜드, 패션 컬렉션 그리고 가장 수익성 높은 스마트폰 앱까지 모두 히트를 치며 이 34세 사업가는 못 하는 게 없는 사람이 됐다.

세계 정복을 목표로 하는 리얼리티 스타 킴 카다시안은 4월 13일 ‘카다시안 키즈(Kardashian Kids)’라는 아동복 브랜드를 미국 고급 백화점 노스트롬(Nordstrom)에서 런칭했다. 미국 유아용품 매장 베이비자러스(Babies R Us)에서만 취급하던 유아 제품과는 다른 남자 어린이를 위한 옷을 선보였다. 노스트롬은 좀 더 다양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거라는 믿음에 이번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는데 평균 가격은 25~35달러 선에서 유지될 것이라고 한다.

당신이 킴의 팬이라면 그녀의 딸 노스 웨스트가 입은 카다시안 컬렉션, 적절한 가격대에다가 앙증맞은 옷이 눈에 익을 거다. 왜냐면 노스 웨스트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옷을 주로 입지만 '카다시안 키즈' 옷도 자주 입기 때문이다.

킴 카다시안, 카니예 웨스트, 이들의 딸 노스 웨스트

허핑턴포스트는 킴 카다시안과 새로운 패션 사업 그리고 딸에게 물려줄 옷과 딸의 패션 감각에 대해 인터뷰했다.

노스트롬에서 의류를 출시한 일은 매우 흥미롭다. 기존의 아동복과 카다시안 키즈가 어떻게 다른가?

노스트롬에서 옷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사실 나도 노스트롬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한다. 온라인 쇼핑광이라 이것저것 온라인에서 많이 사는 편이다. 엄마가 되면서 가격이 적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어린이 옷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 난 딸과 옷 입기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딸도 옷 입는 걸 좋아한다. 그런데 우리가 입는 방식이 정말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믹스매치하기를 좋아해서 카다시안 키즈 레깅스에다가 옷에다 지인이 보내 준 옷을 같이 입을 때도 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하는 남자 아동복 컬렉션이 너무 자랑스럽다. 데님과 카모플라주(군복무늬)가 많이 가미되어 정말 재밌다.

딸 노스가 자라면서 자기주장을 하기 시작할 것 같은데, 노스가 선호하는 스타일이 있는가?

노스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신발!"이라고 외친다. 뇌물 게임 같은 건데, 한쪽 신발을 신게 해주는 대신 기저귀를 교체하는 식으로 흥정한다.

진짜 귀엽다. 좋아하는 신발이 있는 건가 아니면 신발이면 다 좋아하나?

신발이면 다 좋아한다. 특히 좋아하는 신발이 하나 있었는데, 발이 커져서 숨겨야 했다. 너무 자주 신어서 바닥에 구멍이 날 정도였으니까 말이다. 또 동물을 매우 좋아해서 신발 브랜드 샬롯 올림피아(Charlotte Olympia)의 고양이 디자인 신발도 좋아한다. 최근 신발 브랜드 반스(Vans)에서 개 그림이 잔뜩 그려진 신발을 보내줬는데, 요즘 노스가 가장 선호하는 신발이 됐다. 아침마다 "강아지 신발! 강아지 신발!"하고 외친다. 또 샌들도 좋아하는데, 가장 좋아하는 샌들이 보라색 잠옷, 배낭과 안 어울린다고 약간 시무룩했다.

무채색만 입히는 줄 알았는데, 색깔 있는 옷도 입히나?

물론 무채색을 많이 입는다. 노스가 색깔이 없는 옷을 입늗나고 생각하는데, 집에서는 별의별 색 옷을 다 입는다!

노스의 패션에 아빠 칸예 웨스트가 끼치는 영향은?

칸예가 노스의 옷을 고를 때가 정말 좋다. 아침을 준비하러 아래층에 내려가면서 딸 옷 좀 챙겨달라고 하면 진짜 귀여운 옷을 입혀준다. 그런데 보통 노스 옷은 내가 골라준다.

칸예가 아디다스랑 콜라보레이션했던 제품의 미니 버전을 노스를 위해 디자인해 준 걸로 알고 있다. 그 외에 노스만을 위해 옷을 디자인 한 사례가있나?

남편이 아디다스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제품 중 4~5가지 선택권을 줬는데 그중에 하나만 사용하기로 했다. 노스는 아빠가 만들어 준 벨루어(기모)소재 트랙수트(운동복)도 매우 좋아한다.

노스에게 물려주려고 아껴 놓은 옷이 있나?

내가 가진 모든 옷을 노스에게 물려줄 거다.

오마이갓! 전부?

모두. 나는 정말 다양한 옷들이 있다. 보그 잡지 커버 사진을 위해 입은 드레스, 뉴욕 메트로폴리탄뮤지엄 갈라 행사 때마다 입은 드레스 등 다 줄 거다. 모든 옷을 투명한 플라스틱 봉투에 신발과 함께 보관한다. 당시 내가 입었던 룩 그대로.

가장 특별한 옷이 있다면?

지방시 웨딩드레스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패션계의 떠오르는 스타다. 모두가 인정하는 스타일 아이콘으로 변모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노스에게 패션에 대해 꼭 한 가지만 조언한다면 어떤 말을 하겠나?

패션계에 처음 입문할 때 남편의 조언을 많이 들었다. 그리고 이젠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는 것을 즐긴다. 이전에는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옷을 입어 보는 것도 좋아한다. 꼭 내 스타일이 아니더라도 자기가 즐기는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난 노스가 자기의 스타일을 찾기 바란다. 자기에게 맞는 스타일을 말이다. 자신에게 충실하면서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 왕국' 가방을 타고 공항을 통과하는 노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혹시 칸예도 ‘렛잇고’의 가사를 다 외우는가?

외우지 못한다. 샤워를 할 때 내가 노스에게 불러준다. 노스와 함께 샤워를 하면서 ‘겨울 왕국’의 다른 노래도 불러준다. 하지만 아직 만 2살도 안 됐기 때문에 이제 겨우 ABC를 하는 정도다. ABC 노래를 하도 좋아해 하루에 5번 정도는 함께 부른다.

아래는 '카다시안 키즈'의 2015년 봄 컬렉션이다.

Photo gallery Kardashian Kids Spring 2015 See Gallery

*이 인터뷰는 명확성을 위해 편집, 축약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Kim Reveals She's Creating A HUGE Clothing Archive For North Wes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