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3월 19일 10시 54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3월 19일 10시 54분 KST

생명의 내부를 촬영한 아름다운 과학 사진들

아름다움은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발견할 수도 있다. 고양이의 혀에서부터 초파리의 두뇌까지.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그저 유심히 들여다보는 것뿐이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 한 해 최고의 과학 사진들을 선정하는 2015 웰컴 이미지 어워드의 테마다.

이번 어워드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과학자 아담 루더포드는 "숨이 멎을 정도로 풍요로운 과학 사진들은 우리에게 종종 개념적인 컨셉으로 받아들여지는 과학적 연구에 대해 매우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말하며 "이것은 단순히 매우 작은 것들을 사진으로 찍는다는 의미를 벗어나 삶과, 죽음과, 섹스와 병을 이해하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아래 이미지들은 런던의 트러스트 재단에서 꼽은 수상작들이다. CT나 고분자 현미경으로 촬영한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감상하시길!

Photo gallery 트러스트 이미지 어워드 2015 See Gallery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Breathtaking Science Images Spotlight The Beautiful Inner Workings Of Our World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