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3월 13일 08시 13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3월 13일 08시 14분 KST

IS에 충성을 맹세한 단체들(인터랙티브 맵)

나이지리아의 무장세력 보코하람이 이슬람 급진단체 이슬람국가(IS)와 IS의 최고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에 충성을 맹세했다. 지난 7일 공개된 음성 메시지에서 보코하람의 리더 아부 바크르 셰카우는 IS에 지지의 뜻을 보내며 IS가 어려울 때나 번영할 때나 귀를 기울이고 복종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바그다디는 전 세계에 있는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 전사)에게 자신을 따르라고 연설한 바 있다. 알바그다디는 시리아와 이라크 일대에 자신을 '칼리프'로 선포하고 이슬람 국가를 독단적으로 수립했다. 그때 이루로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의 많은 단체가 충성을 맹세하고 있다.

이에 테러 방지에 관한 기밀정보를 제공하는 민간 군사 사업체 '인텔센터(The IntelCenter)'가 훌륭한 인터랙티브 맵을 만들었다. 알바그다디에 충성한 전 세계 단체들이 자세히 표시되어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지도에 포함된 단체의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다. 또한 인텔센터의 웹사이트는 더 많은 도표를 제공한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These Groups Have Pledged Allegiance To ISIS (MA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