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3월 13일 08시 47분 KST

노숙자를 돕는 거리의 스파이더맨(동영상, 사진)

영국에는 노숙자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스파이더맨이 있다.

이 남자는 버밍엄에서 바텐더로 일하는 스무 살 청년이다. 그는 일주일에 며칠을 택해 밤에 스파이더맨 복장을 하고 길에서 만난 노숙자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러 다닌다.



그의 별명은 '버밍엄 스파이더맨'. 그는 어떤 상황에 부닥친 누구라도 도움받을 자격이 있다는 자기의 믿음을 다른 사람들도 공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일을 하고 있다. 선행 동기를 묻는 허핑턴포스트에 그는 이렇게 답을 보내왔다.

"우리 모두는 같은 사람이고, 같은 사람으로서 우리는 그게 누가 됐든, 서로를 가까운 친구처럼 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본 적은 있지만, 스파이더맨으로서의 활동은 이제 한 달 남짓 됐다. 그는 밤 9시쯤 자기 돈으로 마트에서 샌드위치를 산 후 정말 코믹북 속 히어로들처럼 골목 으슥한 곳에서 옷을 갈아입는다. 스파이더맨 복장을 장착한 후 그는 거리를 돌며 샌드위치를 나눠준다.

"전에도 음식을 나눠준 적이 있지만 아무도 쳐다보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스파이더맨 옷을 입자마자 사람들이 시선을 주고, 무슨 일인지 관심을 갖고 물어봐 주는 거예요. 자기도 이런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같이 하고요."

그의 선행에 감명을 받아 돈을 기부한 시민들도 있었다. '버밍엄 스파이더맨'은 돈을 받는 대신 직접 선행하라고 답해줬다고 한다.




*이 기사는 Huffingtonpost US의 Anonymous 'Spider-Man' Feeds Homeless At Night, Proves Anyone Can Be A Superhero For Chang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