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3월 09일 15시 45분 KST

애플워치 이벤트를 라이브로 보는 3가지 방법

그동안 무수한 소문과 추측을 불러왔던 애플워치의 구체적인 내용이 곧 공개된다. 애플이 9일(현지시간) 오전 미국 샌프란시스코 예바부에나센터에서 ‘spring forward’라는 이름의 행사를 개최하는 것.

애플워치는 지난 9월 공개된 애플의 첫 번째 웨어러블기기다. 기본적인 내용은 당시 공개됐지만, 구체적인 사양이나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물론, 시판도 아직 안 된 상태다.

이날 이벤트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이미 여러 업체들이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워치를 내놓으며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 누구도 시장을 선점하지 못한 상황이다. ‘애플워치’가 과거 MP3 플레이어 시장을 평정했던 ‘아이팟’처럼 성공을 거둘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는 분위기다. 9일 이벤트는 그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는 계기다.

패션업계들도 이 이벤트를 주의 깊게 살펴볼 가능성이 높다. 애플은 지난 9월 발표 행사장에 패션업계 유명인사들을 초청했으며, 파리 패션위크에서도 애플워치를 소개했다. 지난해 11월에는 패션지 ‘보그’ 중국판 표지에 애플워치를 등장시키는 한편 최근 첫 번째 애플워치 광고를 역시 ‘보그’ 3월호에 게재했다.

그 밖에도 스마트워치 개발을 준비 중인 스와치 등 전통적인 시계 업체들도 애플워치를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비싼 모델이 1100만원에 이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 상황인 만큼, 명품 업계의 관심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물론, 그 모든 걸 다 떠나서 애플워치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푼 기대감 속에 이날 이벤트를 기다리고 있을 게 분명하다. 행사 준비에 한창인 현장의 모습을 염탐하면서 말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2시에 열린다. 생중계로 이 현장을 지켜보고 싶다면, 허핑턴포스트코리아가 소개하는 아래 3가지 방법들을 참고해보자.

아, 만약 잠이 오지 않는다면 이번 애플워치 이벤트에서 어떤 점들을 주목해서 봐야 하는지,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들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1. 애플 공식 홈페이지

예년과 마찬가지로 애플은 이날 행사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생중계한다. 이번에는 영상이 뚝뚝 끊기는 일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pple.com/live/

단, 역시 이번에도 약간의 제약조건이 있다.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애플이 만든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는 것.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맥북, 아이맥, 맥 미니, 맥 프로 등등) 중 적어도 하나는 있어야 한다는 얘기다.

혹시 ‘직구’로 구입한 애플TV가 집에 있다면 훨씬 큰 TV 화면으로 이날 행사를 지켜볼 수 있다. (새벽잠까지 포기하려는 당신에게 그 중 하나도 없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

(기본 요구사양을 체크해두는 것도 잊지 말자.)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 iOS6 이상

: OS X 10.6.8 이상, 사파리 5.1.10 이상

애플TV : 소프트웨어 버전 6.2 이상인 2세대·3세대 애플TV

두 번째는 당연하게도 이날 행사가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는 것. 안타깝지만, 아무리 비싼 ‘맥 프로’에도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기능은 없다. 영어라는 장벽이 고민거리라면, 2번 옵션을 살펴보자.

2. 한국어 통역 중계

지난해 9월 이벤트에서 통역 및 실시간 해설 중계를 선보였던 ‘언더케이지’는 이번에도 역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방사수’ 이벤트에 다양한 경품까지 내걸었다. 방송은 행사 1시간 이전인 오전 1시부터 시작된다.

언더케이지 : http://underkg.co.kr/unboxing/514091

국내 맥 사용자들에게 ‘바이블’로 통하는 맥 관련 블로그 ‘백투더맥’의 운영자 ‘ONE’도 개발자이자 블로거인 ‘쿠도군’과 함께 실시간 통역 및 해설 중계를 준비한다.

쿠도군 & ONE : http://tumblr.kudokun.me/post/113124121875/kudocast-live-special-apple-spring-forward

3. 외신 IT 라이브블로그

만약 당신이 어떤 이유에서든 인터넷 연결이 여유롭지 못해 동영상을 시청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외신 IT 매체들의 라이브블로그를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거의 모든 매체들이 현장에 출동해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소식과 사진들을 ‘초 단위’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요 사이트 목록은 다음과 같다. (H/T 백투더맥)

참고로 쿼츠는 “더버지(The Verge)와 리코드(Recode)의 라이브블로그가 대체로 좋았다”고 소개했다.

(* 일부 사이트 라이브블로그 URL은 향후 업데이트 예정)

Photo gallery Apple Watch See Gall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