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3월 06일 06시 52분 KST

하와이에도 눈이 온다(사진)

Dan Schmitt via Getty Images
'The Mauna Kea observatories in Hawaii, in the snow.'

하와이에도 눈이 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

지난 목요일 아침, 하와이에 있는 휴화산 마우나케아산에는 많은 눈이 내렸다. 기상청은 밤새 10~15인치의 눈이 쌓일 거로 예측했었다.

당국은 꽁꽁 언 날씨를 고려해 화산 정상으로 통하는 길을 폐쇄했다. 사진에 찍힌 하와이의 모습은 우리가 그리던 파라다이스 섬과는 조금 거리가 멀지만, 그 풍경은 여전히 하와이의 방식대로 아름답다.

A photo posted by Underwood (@theunderwoo) on

실제로 하와이에서 눈을 보는 건 흔한 일이 아니라고 지질학 전문가 켄 루빈은 날씨 방송 '더 웨더 채널(The Weather Channel)'에 전했다. 하지만 하와이 주에서 높은 고도를 자랑하는 마우나 케아, 마우나 로아, 할레아칼라에서는 일 년에 몇 번 눈이 내리는 걸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키도 탈 수 있다고 한다.

다른 스키장처럼 리프트는 없지만 마우나 케아 화산 꼭대기까지 차를 타고 가서 스키를 타고 내려올 수 있다. 시골처럼 말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도로가 통제된 상태에서는 이러한 취미를 즐기지 못한다. 그래도 산에서 눈을 즐길 수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확실한 방법이 하나 있는데, 바로 '하와이 스키 클럽'에 문의하는 것이다.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 'Even Hawaii's Mauna Kea Is Covered In Snow, Aka Winter May NEVER En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