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5년 02월 14일 10시 35분 KST | 업데이트됨 2015년 02월 14일 10시 35분 KST

마돈나의 그래미 라이브는 MR을 제거해도 훌륭하다!(동영상)

John Shearer/Invision/AP
Madonna performs at the 57th annual Grammy Awards on Sunday, Feb. 8, 2015, in Los Angeles. (Photo by John Shearer/Invision/AP)

가수들의 라이브로부터 MR을 제거하는 건 전 세계적 인터넷 유행이다. 많은 가수들의 끔찍한 라이브 실력이 MR 제거로 만천하에 드러나 얼마나 곤란을 겪었던가(미안하다 머라이어, 테일러 스위프트, 브리트니 스피어스!).

물론 우리도 안다. 격정적인 퍼포먼스를 하면서 라이브까지 완벽하게 해내기는 쉽지 않다는 걸. 그러나 어떤 가수들은 중년의 나이에도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듯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훌륭한 라이브를 뽑아낼 줄 안다. 바로 마돈나처럼!

아래 동영상은 마돈나가 그래미 어워드에서 신곡 'Living for Love'로 펼친 라이브에서 MR을 제거한 것이다. 어마어마한 퍼포먼스를 과시하면서도 마돈나는 정말이지 인상적인 라이브를 소화해낸다.

올해로 56살이 된 마돈나는 진정한 디바 중의 디바다.

*이 기사는 허핑턴포스트US의 Hear Madonna's Impressive Isolated Vocals From Her Grammy Performance를 번역, 가공한 글입니다.